본문 바로가기

S/W

[소개] FireFox Plugin - Speed Dial, multiple homepage in FireFox

- 한동안 웹서핑용 메인브라우저로 사용하다. 최근 오페라를 일년정도 사용했는데, 다시 파폭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. ^^;


* Speed Dial(스피드 다이얼) [2011.03.22] - 용도: 웹서핑에 도움이 됨

한동안 오페라를 사용하면서 장점으로 느낀 부분이 홈페이지를 대체하는 즐겨찾기 기능(?)이었습니다.
9개의 페이지를 링크걸고 이름을 지어주면, 브라우저가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 보여줍니다.

이름으로 +1 순서로 +1 이미지로 +1 해서 즐겨찾기가 쉬워지지요.
오페라에서 기능명은 [스피드 연결]입니다. ^^;

아무튼.....스피드 연결에 구글 에드센스를 링크걸어주니 https 통신은 잘 안되는지 연결오류를 뿜어주시네요.
그래서 개발용으로 설치해둔 파폭을 다시 메인으로 쓸까.....생각하며 찾아보니...역시 플러그인이 잇네요. ^^

오픈소스의 위대함인가....ㅎㅎ

[플러그인 다운로드 링크 :: download link ]

설정을 확인하면 5개의 텝에 세부설정 항목들이 많이 있네요. ^..^;

클릭(선택) 했을때, 현재창(기본설정)을 링크로 넘길지 새창, 새탭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 [제어 탭]
기본 3x3 의 9개의 구성으로 되어 잇으나.....사용자 임의의 갯수로 지정이 가능합니다. [기본값 탭]

이 외에도 설정 값이나 링크정보를 파일로 저장(내보내기)할 수 있고 당연히 가져오기도 가능합니다. ^^

웹 서핑을 하며 주로 접속하는 고정적으로 가는 곳만 간다면 유용할 거에요. ^^;
요즘 브라우저들이 설정만 잘 건들면, 마지막에 닫은 브라우저의 탭들을 기억했다 다시 열어주긴 하지만요. ㅎ